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전자, 세계 최초 '고속 낸드' 탑재 512GB SSD 출시
    정보얻기/정보 2011. 1. 19. 16:41
    반응형
    하드는 사라질 분위기군요 
    한때 하드 제작사에서는 십년동안은 절대 하드가 사라지지 않을것이다 라고 했었는데 그 말 하신분 당황스럽겠군요
    현재 하드는 2T까지 나온 상태이고 SSD는 512G 까지 나오 상태 
    아직 가격은 나오지 않았지만 256G 가 50-90만원대니까 512G는 3배쯤 잡아서 150-200 정도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군요
    크기를 조금만 더 크게 만들면 2T도 문제 없겠네요 -_-;;;


    삼성전자, 세계 최초 '고속 낸드' 탑재 512GB SSD 출시


    삼성전자가 30나노급 '고속 낸드플래시'를 탑재한 512GB SSD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PC용 SSD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고속(Toggle DDR) 낸드플래시를 적용한 SSD 를 다음 달부터 양산하기로 한 삼성전자는 512GB SSD와 함께 기존 64GB, 128GB, 256GB 제품에도 '고속 낸드 플래시'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고속 낸드플래시'는 기존 SDR(Single Data Rate) 낸드플래시에 비동기 DDR(Double Data Rate) 기술을 적용해 소비전력을 증가시키지 않으면서도 기존 낸드플래시 대비 읽기 속도를 약 3배 이상 빠르게 구현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1월 양산에 들어간 상태다.

    이번 신제품에는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고속 낸드플래시' 전용 컨트롤러가 탑재돼 SATA 3Gbps인터페이스에서 최대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구현한다. 최대 용량인 512GB SSD 제품의 읽기/쓰기 속도는 SATA 3Gbps 인터페이스에서 연속 읽기 속도는 250MB/s, 연속 쓰기 속도는 220MB/s로 보통 데이터 전송속도가 80MB/s인 HDD 대비 3배 이상 빠른 성능으로 구현돼, 1분에 DVD 영화 2편 이상 기록할 수 있다.  또 임의 읽기/쓰기 성능도 개선돼 운영체제를 부팅하거나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언제나 빠르게 동작한다.

    삼성전자는 SSD 신제품의 대기전력을 기존 제품에 비해 절반 수준으로 낮추고, 사용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저전력 모드로 자동으로 전환되도록 해, 프리미엄 노트북 PC에 512GB SSD를 탑재할 경우 비슷한 용량의 HDD를 탑재할 때에 비해 배터리를 1시간 정도 더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기존 제품에 적용한 128bit 암호화 알고리즘보다 보안이 강화된 256bit 암호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PC를 분실하거나 해킹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을 적용했다.


    미디어잇 정소라 기자 ssora7@it.co.kr
    상품전문 뉴스 채널 <미디어잇(www.it.co.kr)>

    이 제품 뜰까
    86% 
     14%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