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NNO 1404 효율적인 배치 방법
    취미/게임 2011. 1. 19. 00:38
    반응형

    ANNO 1404 생산라인

    ANNO 1404 건물 위치 설정

    ANNO 1404 서방 건물

    ANNO 1404 유목민 건물

    ANNO 1404 공적

    ANNO 1404 VENICE 잼 증가 (치트)

    ANNO 1404 Silver Ship 얻기 (잼 치트 보다 먼저 하셔야 합니다.)

    ANNO 1404 잼 증가 (치트)

    ANNO 1404 ?? 업적

    ANNO 1404 Venice Achievements

    ANNO 1404 Venice V2.01.5010 7 Trainer 및 Special Item List

    ANNO 1404 에서 배의 역활

     


    안녕하세요

    오늘은 anno 1404 의 효율적인 심시티를 소개 하겠습니다.
    쉽게 게임을 즐기면 넉넉한 땅(맵 번호 64064)에 대충 지어도 자원이 남아 돌지만 어느 정도의 난의도에 도달하면 부족한 땅에 제한된 자원이 항상 괴롭히는군요
    일반적으로 시민이 많으면 세금을 많이 내지만 부호에서 귀족으로 넘어갈때 몇만의 흑자가 순식간에 적자로 돌변하여 우리를 괴롭힐때가 많습니다.
    어려움으로 하였을 경우 적자로 허덕일때 NPC가 집요하게 전쟁을 선포하여 더 힘들게 만들죠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농민, 시민, 부호, 귀족으로 넘어갈때는 꼭 수동으로 선택하시고 주택 1채만 진급시킨 후에 필요한 물건이 조달 되면 자동으로 변경하시거나 수동으로 진급 시키는게 좋습니다.

    하여 무역으로 수만 혹은 수십만 흑자를 내야 주민들이 적자로 돌아서도 돈에 허덕이지 않습니다.

    리넨옷, 양탄자, 커피가 기본 자원을 부유하게 만드는 핵심인데요
    리넨옷 같은 경우 후반에는 돈이 안되기 때문에 양탄자와 커피를 대량으로 하여 한번 거래 할때마다 수만의 금액을 벌 수 있습니다.

    그래서 효율적인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중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찾았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업적이라도 할라 치면 전 섬을 풀로 돌려야 겨우 10만의 인구를 만들 수 있네요 ;;
    여기서 잠깐! 서방 창고와 동방 창고의 차이를 아시나요?
    모르시면 아래 참조 부두창고

    서방창고 1단계  수레 1개 금 300 나무 3 연장 2 돌 0 유리 0 저장공간 40 아이템 1 유지비 10 
    서방창고 2단계  수레 2개 금 150 나무 2 연장 3 돌 4 유리 0 저장공간 50 아이템 2 유지비 15 
    서방창고 3단계  수레 3개 금 350 나무 2 연장 1 돌 3 유리 2 저장공간 60 아이템 3 유지비 30 
    동방창고 1단계  수레 3개 금 400 나무 3 연장 5 돌 0 유리 0 저장공간 40 아이템 3 유지비 20 

    물류창고 

    서방창고 1단계  수레 1개 금 200 나무 2 연장 3 돌 0 유리 0 저장공간 0 아이템 1 유지비 10 
    서방창고 2단계  수레 2개 금 200 나무 3 연장 1 돌 3 유리 0 저장공간 0 아이템 2 유지비 20 
    서방창고 3단계  수레 3개 금 300 나무 2 연장 1 돌 3 유리 2 저장공간 5 아이템 3 유지비 30 
    동방창고 1단계  수레 3개 금 700 나무 8 연장 5 돌 0 유리 0 저장공간 5 아이템 3 유지비 25 

    저장고

    소형 저장고          금  1,020 나무 4 연장 4 돌 1 유리 0 저장공간 15 유지비 15 건설조건 시민 355명(24채)
    대형 저장고          금  2,030 나무 연장 4 돌 1 유리 0 저장공간 15 유지비 15 건설조건 귀족 955명(23채)
    역사적인 부두창고 금 25,000 나무 220 연장 340 돌 350 유리 0 저장공간 300 유지비 150 건설조건 귀족 955명(23채)
    동방 제국의 비단 생산 단지 입니다. 비단을 생산하기 위해선 인디고 농장과 비단 농장이 필요합니다. 비율은 1:1 이며 각 농장에 밭은 2개씩 배치하였습니다. 가운데 창고는 서방 창고를 사용하였습니다.
    각 밭의 효율이 75-76%로 떨어지는 지네요

     

     

     


    하여 생산량을 올리기 위해 관개시설을 2개 더 추가 해 보았습니다.
    역시 관개 시설이 추가되니 생산성이 100%가 되는군요 


    양옆 관개 시설을 없애고 구조를 조금 바꿔 보았습니다.
    융단 제작소 하나를 부순 후 관개 시설을 넣었습니다. 

    공적(F10 키)에 동방제국 2번째줄 맨 오른쪽에 유목민의 비밀을 3개 넣어줬습니다. 이로 인해 모든 관개 시설의 물 공급량이 증가 되는군요  증가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1개 500, 2개 1,000, 3개 2,000 으로 증가)

    자 다음은 커피 대량 생산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를 대량 생산할 경우 절대 돈이 딸리지 않는 부를 축척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밑에 이미지를 보시면 대규모 관개시설을 6개를 설치하고 커피농장을 28개를 운영하는 것이 보이실 겁니다.
    지금 분홍색 라인 안에 있는 커피농장은 74%의 생산성을 유지되며 창고 밑에 관개시설을 설치하므로서 83%로 끌어 올렸습니다.
    하지만 반대쪽 사막에 있는 똑같은 위치의 커피농장은 생산성 100%를 유지합니다.
    둘의 차이는 녹지와 사막의 차이입니다.
    관개시설의 비밀이 여기에 있는대요 대규모 관개시설이 사막 설치 될 경우 6개의 관개시설로 1개의 밭을 100% 유지하는 반면 녹지일 경우 9개의 대규모 관개시설이 1개의 밭을 100% 유지합니다.



    아래에 보시는 바와 같이 녹지 부분의 커피농장이 관개시설 7개일때 83%를 유지하는데 반해 9개일때 100%를 유지합니다.
    고로 동방에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들은 완전한 사막에서 관개시설를 이용하여 1개의 밭에서 생산하는게 이득입니다.
    글 쓰는 사이에 100,000만의 돈이 생성댔네요 -_-;;;
    커피를 210개를 팔면 34,020의 골드가 생성됩니다. 아주 대단한 이득이죠 ^^
    아래 이미지는 참고로 제작되었으며 본인이 직접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긴 삼농장과 삼베옷 공장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창고 두개를 놓고 일직선상으로 삼 농장을 지었습니다.
    당연히 도로는 돌길을 1순위로 갈아주셔야 합니다.
    초반 이득을 내는 곳이 삼농장 이거든요
    삼베옷 제작소는 항구 바로 앞에 6개와 스샷 메시지 자리에 3개를 설치 해놨습니다.
    테스트 중 이였구요 삼농장 2개당 삼베옷 제작소 1개가 100%로 돌아가기에 적당이 마춰서 지으시면 될듯 합니다.
    밭수가 똑같은 음료수, 향신료도 같은 방식으로 지으시면 됩니다.



    삼농장 소규모 입니다.
    아래 방식으로 건물을 지을 경우 흙길 1 X 1로 연결되여 빠른 수확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창고와 연결된 건물수가 4개이므로 대량 생산일 경우 건물 유지비가 올라가는 단점도 있습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음료수와 향신료도 같은 방식으로 지으시면 됩니다.



    다음은 창고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분홍색은 밭 2개 50%로 노란색은 밭 3개 75%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략 7-8개의 삼베옷 제작소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여긴 빵공장 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길, 제빵소, 밀농장, 제분소, 밀농장 순으로 배치하였고 건물 부수기 시 자원 돌려받기일 경우 아래와 같은 배치가 가능 하며 자원 돌려 받기가 아닐 경우 아래의 배치가 될 수 없습니다.
    길, 제빵소, 밀농장, 제분소, 빈칸, 밀농장 이나 밀밭, 밀밭, 빈칸, 밀밭 으로 위로 한칸 정도씩 튀어 나갈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배치 방법은 초반 길, 제빵소, 밀농장(밭 3개), 밀농장(밭 1개), 설치 후 밀농장만 부수고 제분소, 밀농장(나머지 밭 2개)를 지으면 아래와 같이 이쁘게 배치됩니다.
    밀농장만 쭉 배치하시고 항구 옆으로 제분소와 빵공장을 혹은 제분소와 빵공장을 따로 하셔도 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제 마을 배치입니다.
    주거지를 8개씩 묶어 배치하였는데 퀘스트 시 사람을 빨리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대성당이 지어짐으로서 예배당과 성당을 파괴하고 그 자리에 다른 것들을 지었습니다.
    이 배치의 단점은 역병의 전파가 조금 빠르다는 것입니다.
    각 필요한 건물들은 보시는 바와 같이 장터 옆으로 쭉 나열이 되면서 지어집니다.
    모자란 것들은 주거지와 주거지 사의 공간에 배치되고 있습니다.
    이 방법 말고도 많은 방법들이 있는데 대성당이 지어지면 어쩔 수 없이 도시의 전반적인 배치도가 바뀔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무역위주의 부자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차후 돈을 벌고 도시를 모두 뜯어 고치고 있습니다.
    현재 플레이의 난이도는 매우 어렵게 이며 바다를 장악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NPC가 절 함부로 하지 못합니다.
    인구를 늘리며 돈이 생기는 대로 전투함을 증가 시켜 바다를 장악하였고 해적선은 계속 격파하여 강제 동맹 상태가 되었습니다.



    참고로 아래 이미지는 실패한 마을 입니다.
    이유는 윗 사진과 비교해보시면 아시리라 생각이 들며 무한정 마을 확장으로 인해 모두 농민 주택입니다. -_-;
    음식과 음료 계산 실패로 생긴 마을 입니다.구조는 위 이미지보다는 좋습니다.




    창고 1에 벌목소 8개 입니다.
    건물을 부수면 자원을 돌려받는 방식으로 게임을 하신다면 초반 이런 방식 보다는 창고 3에 벌목소 4개, 3세트가 좋습니다.
    위 방식은 초반 빠른 벌목으로 인구를 늘려 세금을 많이 걷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어느정도 마을이 발전할 경우 창고 2개와 벌목소 8개를 부수고 돌려받은 연장을 이용하여 빠르게 연장 제작소를 건설하고 연장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습니다.
    아래 방식대로 벌목소가 지어졌을 경우 최소 수레 2개가 필요하거나 혹은 돌길이여야 노란 ! 표가 뜨지 않습니다.
    초반부터 아래 방식으로 진행 하신다면 11, 1, 4, 7시 방향에 있는 제일 먼 벌목소로 인하여 살짝 노란 !표가 뜹니다.



    계속 추가 중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