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문명 5 ( Civilization V ) #1 프롤로그 및 시작
    취미/즐길거리 2010. 12. 7. 00:39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문명 5 에 푹 빠져 살고 있는 한 사람으로써 글을 올려봅니다.
    이 게임은 다섯가지 목표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게임을 완료하는 턴 방식의 교육용(?) 게임 이며 5가지 모두 완료할 수 있는 무지막지한 게임입니다.
    한가지 목표를 완수하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시간이 흐릅니다.
    과학/문화가 발전할수록 개발 속도가 빨라진다는게 다행일 정도 입니다.

    우선 동영상을 가볍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요즘 게임임을 감안하면 동영상은 5점 만점에 4.5점 정도를 주고 싶네요.
    요즘 와우를 하다보니 블리자드 그래픽에 익숙해져서 만점을 못 주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문명 5는 다이렉트 X 9 와 10 / 11을 동시에 지원합니다.
    다이렉트 X 11 같은 경우 입체적인 면이 많이 돌출되기 때문에 그래픽이 10.1과는 확연히 틀리리라 생각이 듭니다.
    아직 저도 ati 5000대 를 사용하지 못하는 관계로 테스트를 할 수 없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테스트 컴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i760 / 삼성 4G Ram * 2EA / ati 4870 1G / 윈7 64bit /
    이외 eboostr 프로그램으로 2G 램디스크를 하드 캐시로 사용 / 256m 메모리를 RamDisk로 사용 / 4G usb 메모리를 윈7 레디부스터 사용 / 하드 가상 메모리 사용하지 않음

    이 사양으로도 풀세팅으로 100턴 정도가 되면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하고 싶을 정도로 느려집니다 ;;
    그래서 나름 최저 세팅을 마춰 봤습니다.


    위 세팅으로도 느려지는건 어쩔 수 없지만 램 부족으로 인한 튕김 현상은 없어졌습니다.
    400턴 이상이 되면 cpu 점유율이 70% 이상에 육박합니다.
    아무래도 이 게임을 랙없이 하려면 i870 / Ram 4G * 4EA / ati 5870 정도가 되야 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우리나라 분들이 한글 패치를 해주셔서 일부 한글로 진행 하고 있습니다.
    anno 1404 도 그렇지만 이 게임도 한글화가 된다면 많은 분들이 구매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군요
    좋은 게임들이 많이 있지만 한글화의 벽이 참 높다는 생각이 듭니다.
    10년을 넘게 영어를 공부했지만 정확한 해석이 되지 않아 게임을 완벽하게 즐기지 못하는게 아쉽기만 합니다.

    하여튼 게임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동영상이 나온 후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동영상을 보고 싶지 않으신 분은 ESC 를 누르시면 동영상이 중지되며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문명 5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합니다만 전 잘 못하기 때문에 싱글 플레이로 선택하여 진행하겠습니다.


    싱글 플레이를 선택하면 아래 메뉴로 전환됩니다. 이후 설정된 게임을 선택하여 게임을 설정하겠습니다.


    다음화면에서 일반적으로 간단하게 설정을 할 수 있으나 조금 더 세밀하게 선택하고 싶으시다면 밑에 고급설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고급설정은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오며 세세한 게임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도시국가 / 맵종류 / 맵크기 / 난이도 / 게임 시대 / 자연 자원 정도가 게임에 지대한 영양을 주기 때문에 잘 선택 하셔야 합니다.


    다른 세팅을 모두 하셨다면 인물을 선택할 차례이군요 이름만 봐선 이사람들이 장단점을 알 수 없기때문에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총 케릭터 수는 19명이며 각 케릭터마다 장단점이 보이는군요
    문명 / 문화가 우리나라보다 훨씬 짧은 일본도 나와있는데 단기 5천년이나 된 우리나라가 빠졌다는게 믿어지지 않네요 ;;
    우리나라의 문화를 널리 알려야 할때 입니다.
    하여튼 각 케릭터마다 특성이 뚜렷하니 자신의 스타일 대로 선택하시면 되겠군요
    개인적으로 전 바빌론을 선호합니다.
    왠지 우리나라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